건강한 음식 / / 2017. 12. 11. 20:00

타이거넛츠 효능 & 먹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요즘 입이 심심하여 간식을 많이 먹었었는데 건강한 간식거리가 있나 찾아보다가 타이거넛츠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타이거넛츠는 넛츠라는 이름때문에 견과류인가 싶었는데 사실은 식물의 덩이줄기라고 하네요. 스페인에서 주로 재배되어 스페인에서는 많이 먹는 건강식품이라고 해요.



타이거넛츠는 우리에게는 생소한 식품이지만 미국 식품시장에서는 차세대 수퍼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타이거넛츠는 몸속의 군살을 빼주는 안티에이징 식품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타이거넛츠는 생김새가 얼룩덜룩한 호랑이와 닮아서 타이거넛츠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타이거넛츠 효능


타이거넛츠 효능


1. 변비 예방, 다이어트에 효과적

타이거넛츠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변비예방과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 식이섬유는 체중감소에도 효과가 있고 체중감소 후 체중유지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식이섬유가 우엉의 14배이고, 아몬드의 2.5배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는 최고의 음식이 아닐까 싶네요. 




2. 혈관질환 예방

타이거넛츠에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토코페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어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되고 혈액 순환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고혈압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타이거넛츠 효능


3. 당뇨예방

타이거넛츠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어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4. 피부미용

타이거넛츠에는 비타민E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고 혈액순환을 촉진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손상을 방지해 주고, 주름이나 기미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5. 치매예방

타이거넛츠에 풍부한 토코페롤 성분과 비타민B2, B6 성분이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뇌건강에도 좋다고 하네요. 치매 예방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타이거넛츠 효능


타이거넛츠 먹는법

타이거넛츠는 고소한 맛과 단맛이 있어서 견과류처럼 그냥 핑거푸드로 즐겨도 좋구요. 요거트에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타이거넛츠를 갈아서 가루로 만들어 우유와 섞어서 마시면 코코넛 향이 나면서 더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타이거넛츠를 즐겨 먹는 스페인에서는 물과 함께 갈아서 음료로 마신다고 하는데요. 이 음료 이름을 오르차타라고 한다고 해요. 하루 권장섭취량은 15알에서 20알 정도라고 하네요.


타이거넛츠 효능


타이거넛츠 생소한 이름으로 처음 들어봤는데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이 있더라구요. 기왕이면 간식 건강한 것으로 먹으려고 하는데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