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음식 / / 2019. 8. 21. 21:12

오소리기름 효능 5가지

반응형


오소리는 곰과 비슷한 모양으로 둥근 모양의 얼굴과 뭉툭한 주둥이를 가진 동물인데 사실은 족제비과라고 해요. 얼굴에 검고 흰 줄무늬를 가진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오소리는 겨울에 동면에 들어가는 동물이라 겨울잠을 자기 전 몸에 지방을 축적하여 동면을 대비한다고 하는데요. 오소리 몸에 축적된 지방을 오소리기름이라고 하네요.



오소리기름은 예로부터 폐가 안 좋을 때 사용해 왔다고 하는데요. 동의보감에도 오소리기름의 효능이 나와 있다고 하더라구요. 동의보감에서 오소리기름은 폐기능이 나쁘고 숨이 찰 때 오소리기름을 미지근한 물에 섞어 먹으면 좋다고 되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또 동의보감에 오소리기름이 흉터를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나와 있다고 하네요.


오소리기름 효능


오소리기름은 오소리가 겨울잠을 자기 전 11월에 지방이 가장 풍부하기 때문에 이 때가 가장 얻기에 좋을 때라고 하구요. 오소리기름에는 불포화지방산 성분 때문에 상온에서도 굳지 않아 섭취하기도 편리하다고 해요.


오소리기름 효능


오소리기름 효능

1. 피부재생 

오소리기름에는 상피세포를 증식하고 촉진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재생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화상으로 흉터가 남은 곳에 바르면 흉이 덜 지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오소리기름은 피부 재생에도 효과가 있지만, 피부질환에도 도움이 주어 아토피 피부염이 확대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피부노화를 방지해 주며 주름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오소리기름 효능


2. 항염 항균효과

오소리기름은 항균 항염효과가 있어 피부질환이 있는 부위에 바르면 피부질환이 그 옆으로 번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경우에도 발라주면 아토피가 옆으로 번지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소화기능 촉진

오소리기름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소화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위염과 위궤양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오소리기름 효능


4. 기관지 폐기능

오소리기름은 기관지가 약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폐렴이나 천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오소리기름 효능


5. 간기능

오소리기름에는 곰쓸개에 들어 있는 UDCA성분이 들어 있어서 간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오소리기름은 비누나 연고 등으로 만들어 피부에 바르는 용도로도 만들어지고, 또 즙 형태로 만들어 먹게도 가공이 된다고 하는데요. 필요한 용도에 따라서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오소리기름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