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음식 / / 2018. 4. 2. 20:00

비지차 만들기, 비지차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날이 흐리거나 쌀쌀하면 따끈한 비지찌개가 속까지 따뜻하게 해 주는 것 같아 든든하고 좋더라구요. 비지찌개 말고 또 콩비지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있는데 비지로 차를 만들어 마실 수도 있다고 하네요. 비지찌개는 가끔씩 먹지만 비지차는 처음 들어봤는데요. 콩비지로 만든 비지차를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비지차의 효능과 비지차 만드는 방법 알아보았어요.



비지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콩으로 만드는데요. 콩으로 두부를 만들 때 두유를 짜고 남은 찌꺼기를 비지라고 하지요. 비지에는 섬유질이 많고, 콩의 단백질과 지방질이 남아 있어 영양적으로 볼 때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저칼로리에 고단백 영양 식품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비지차


비지차 효능

비지의 원료가 되는 대두의 대두 단백질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LDL은 낮추고 HDL은 높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대두 단백질에는 레시틴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레시틴 성분이 혈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대두에는 사포닌 성분도 들어 있는데, 사포닌 성분은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또 사포닌은 중성 지방을 예방해 주어 비만 방지에도 효과가 있어요. 비지차는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맞추는데 좋은 차라 꾸준히 마시면 몸 속의 지방을 잡고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비지차


비지차는 라디오쇼에서 박명수도 먹는다고 소개가 되었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위해 비지차를 먹고 있다고 하는데, 비지가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비지차 만들기

비지차는 분말 형태로 만들어져서 시판되는 것들도 있는데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 직접 만들어 먹어도 좋은데요. 생비지를 볶아서 갈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비지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달군 팬에 생비지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주고요. 약불로 줄여서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아 주면 되어요.


비지차 만들기

비지차 만들기


생비지를 사용하면 볶는 시간이 20분 정도 필요한데 말린 비지를 사용할 경우에는 약불로 5분만 볶아도 충분해요. 생비지를 말려서 사용하면 볶을 때 시간이 절약되어 더 좋은데요.

비지차 만들기


볶은 비지를 믹서로 곱게 갈아주면 비지차가 완성되어요.

비지차 만들기


만든 비지차는 바로 먹지 않을 경우에는 냉장고에 보관해야 변질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비지차 만들기


비지차는 MBN의 엄지의 제왕 프로그램에도 소개가 되었는데요. 비지의 구수한 향 때문에 맛도 괜찮은 편이라 콜레스테롤이 걱정이라면 한 번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콩비지로 만드는 비지차 효능과 만드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