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음식 / / 2018. 2. 1. 20:00

곶감 1개 칼로리, 곶감 효능, 보관법 알아보기

반응형


달콤하고 쫀득한 곶감은 한겨울 별미인데요. 곶감은 생감을 먹는 것과는 식감이나 맛이 정말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예로부터 겨울 간식으로 먹었던 곶감이 요즘은 먹을 것들이 넘쳐나는 시절이라 예전만큼 인기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저는 심심할 때 먹으면 정말 좋더라구요.



곶감은 감을 말린 것이라 말리는 동안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말리지 않은 생감보다 칼로리가 높은 편인데요. 말리지 않은 단감의 경우에는 100그램 당 칼로리가 80kcal이지만 곶감은 그에 비해 2배가 넘는 열랑을 가지고 있어요.


곶감 1개 칼로리


곶감 1개 칼로리

곶감은 100g당 237kcal를 가지고 있는데요. 곶감 1개 보통 크기가 50g 정도 되니까 곶감 1개 칼로리는 120kcal 정도라고 할 수 있어요. 곶감의 칼로리는 말리지 않은 단감의 2배 이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는 많이 먹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겠어요.




 곶감 효능

1. 기침 가래

곶감은 기관지를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기침이 많거나 가래가 끓을 때 먹으면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곶감 1개 칼로리


2. 고혈압 예방

곶감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한데요. 타닌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모세혈관 강화 및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3. 설사 개선

곶감에 타닌 성분은 모세혈관 강화 뿐 아니라 설사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약간 떫은 맛을 내는 타닌 성분이 설사를 멎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곶감 1개 칼로리


4. 숙취해소

곶감은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음주 후에 곶감을 물에 달여서 마시면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5. 면역력향상

곶감은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각종 질병이나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곶감 1개 칼로리


곶감 보관법

곶감은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을 하면 되는데요. 오래 보관했다가 먹을 때는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곶감 표면에 있는 하얀 가루는 당분이 농축된 가루이기 때문에 하얀가루가 묻었다고 털지 말고 그대로 먹는 것이 좋아요.


곶감 1개 칼로리


겨울철 간식 곶감은 겨울에 걸리기 쉬운 감기나 기침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네요. 수정과에 넣어서 먹으면 곶감 속에 타닌과 수정과 속의 철분이 결합하여 변비와 빈혈에 좋은 궁합이 맞는 음식이라고 하니 수정과에 띄워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곶감 1개 칼로리와 곶감 효능, 곶감 보관법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