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1. 9. 08:00

사과 1개 칼로리 & 사과 효능 베스트5

반응형


요즘 사과에는 꿀이 들어 있어 달콤하고 맛이 좋아 

저는 요즘 저녁 먹고 매일 사과를 하나씩 먹고 있어요.


사과를 매일 먹다 보니 사과의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사과 1개 칼로리와 사과 효능 알아볼께요.


사과 1개 칼로리



사과 칼로리는 100g 당 57kcal이에요.

사과 한 개의 무게가 보통 250g 정도이니

사과 하나의 칼로리는 대략 140kcal정도로 볼 수 있어요.


겨울 과일의 대표인 사과와 귤 중

귤은 100g당 39kcal라고 하니

귤보다 사과가 칼로리가 높으네요.




밥 한공기가 300kcal라고 하니

사과 2개 먹으면 밥 한 공기의 칼로리와 같아

많이 먹기에는 칼로리가 신경이 쓰이는 과일이네요.



사과 효능


1. 피부 미용

사과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하얗고 뽀얀 피부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2. 변비 예방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운동을 도와

변비에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반대로 설사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다이어트

다른 과일들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식사 15분 전에 사과를 한 개 씹어 먹으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사과주스나 소스 등 가공된 형태보다는

신선한 사과를 씹어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천식 예방

임신 중에 사과를 많이 먹으면 뱃속의 태아가 

천식에 덜 걸린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해요.

사과는 태아 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폐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5. 대장암, 유방암 예방

사과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여 대장암을 예방하는

유지방산을 증가시켜서 장 내에 항암물질 생산을 돕는다고 해요.

또, 사과에는 페놀화합물이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항산화작용을 하고 종양 증식을 억제하여 유방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사과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생각해서인지

사과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은 것에 좀 놀랐지만

건강에 좋은 과일이라 제철에 많이 먹어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