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6. 11. 2. 21:00

모과차 효능 베스트5

반응형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목이 좀 칼칼하게 느껴지는데요.

아직 겨울 추위에 대해 마음의 준비가 안 됐는데 갑자기 추워지다니요.

겨울 옷 챙겨놔야겠어요.


집 앞에 모과나무에 노란 모과가 열렸던데 모과가 감기에 효과가 있다고 들었어요.

감기 뿐 아니라 다른 곳에도 좋다고 하는데 모과차 효능 알아볼께요.


모과차 효능



모과차는 감기 예방에 좋아요.

감기 예방에도 좋지만 비타민C가 풍부하여 초기 감기에도 좋아 

감기 초기에 마신다면 빨리 치료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모과차에는 기침을 멎게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기침이 많이 날 때도

한 잔 마시면 좋겠어요.

기관지에도 좋아 만성기관지염에 모과차가 좋다고 하네요.





또 피로회복에 좋아요.

모과차를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게 되어 우리 몸에 누적되어 있는

젖산을 분해시키는 기능이 있어 피로가 풀어진다고 해요.

비타민C와 구연산, 사포닌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소화에 좋아요.

모과차가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속이 더부룩하거나 설사를 자주할 경우 마시면 속이 편안해진다고 하네요.




노폐물 분비를 도와요.

모과차에는 신진대사를 돕는 효능이 있어 노폐물 분비를 돕고

독소를 제거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감기가 걸렸을 때 가래가 자주 생기는 경우 모과차가 가래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감기에는 모과차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숙취해소에 좋아요.

모과차에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어

숙취로 생긴 술독도 빨리 해소할 수 있게 해 준다고 해요.


그런데 모과차에는 타닌 성분이 있어서 열이 많은 사람이 많이 마시게 되면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많이 마시면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제는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나는 계절이 되었네요.

올 여름 유난히 더워 언제 추워지나 기다렸는데 또 추워지니 그것도 힘드네요.


따뜻한 모과차로 감기 예방하시구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