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6. 10. 31. 21:00

기초대사량 계산기 나의 기초대사량은?

반응형


나이가 들면 예전보다 밥을 더 많이 먹지도 않는데

배가 나오거나 허리에 살들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보통 나잇살이라고 하죠.


나잇살이 생기는 이유가 기초대사량이 나이대 별로 달라지기 때문이라고 해요.


기초대사량이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의 열량을 말하는데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소비되는 열량이라고도 볼 수 있겠지요.


체중에 따라서도 다르고 성별이나 나이에 따라서도 달라진다고 하네요.

기초대사량 계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께요.


기초대사량 계산기




기초대사량은 계산기로 쉽게 계산할 수 있는데요.

도봉구 보건소 사이트에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바로가기 링크 첨부할테니 도봉구 보건소 방문하여 메뉴 찾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바로가기 하세요.


>> 기초대사량 계산기 바로가기


도봉구 보건소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확인하려면 도봉구 보건소 홈페이지에 가서

중간 부분에 빠른 서비스 메뉴 아래 쪽에 건강이음터가 있어요.



건강이음터를 클릭하면 중간 부분에 건강계산기가 나오구요.

그중 Kcal 기초대사량을 클릭하면 기초대사량 계산기 창이 나타나요.



기초대사량 계산기에는 여성인지, 남성인지 성별을 선택하게 되어 있구요.

그 다음은 나이, 신장, 체중 순으로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나의 기초대사량이 얼마인지 바로 알 수 있어요.



남성이 여성보다 기초대사량이 더 높게 나오구요.

연령대별로 차이가 나는데 남성의 경우가 나이별로 더 많이 차이가 나네요.

여성인 경우에는 약간씩 달라지네요.





살을 빼려면 기초대사량에 필요한 칼로리보다 더 많은 음식을 먹지 않거나

아니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면 되는데요.


 꾸준히 운동을 하여 근육량이 증가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역시 꾸준한 운동과 식단조절이 다이어트의 해결책이네요.

나의 기초대사량, 

기초대사량 계산기로 간단히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