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8. 7. 20:00

체다치즈 효능, 치즈한장 칼로리 알아보기

반응형


저는 김밥 중에 치즈김밥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치즈의 고소함이 김밥을 더 맛있게 해 주는 것 같아서 치즈김밥을 즐겨먹고 있어요. 치즈는 김밥에 넣어도 맛있지만 모든 음식의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서 다른 음식에서도 많이 넣어서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치즈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체다치즈가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치즈인 것 같아요. 체다치즈는 영국의 체더 지방에서 유래한 치즈라 체다치즈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원래는 체더 지방에서 만든 치즈가 체다치즈이지만 이제는 제조 지역에 관계없이 체더라는 이름을 사용한다고 해요.



체다치즈는 같은 체다치즈라도 저지방 치즈부터 고지방 치즈까지 종류가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다른 치즈와 비교해서 꽉 차 있고 질감이 단단하지만, 입에 넣으면 녹아서 감미로운 편으로 볼 수 있는데요. 원래는 약한 노란색이지만 오렌지색으로 착색을 하기도 한다고 해요.




체다치즈 효능

뼈건강

치즈에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 건강에 좋은데 치즈의 칼슘 성분은 다른 식품에서보다 흡수가 잘 되어 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고혈압 예방

체다 치즈나 고다 치즈, 까망베르 치즈 등 치즈에는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저해제가 발견되었다고 해요. 치즈는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면역력 강화

치즈에는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펩타이드 성분이 몸의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주고 세균이 활성화하지 못하게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충치 예방

체다치즈 속에는 칼슘 뿐 아니라 인 성분과 같은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는데 칼슘과 인 성분은 치아의 에나멜과 같은 성분이라 치아의 미네랄을 보충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치아의 미네럴화와 충치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치즈한장 칼로리

치즈는 종류별로 칼로리가 조금씩 다른데요. 체다 치즈 한장에 20g 정도이기 때문에 치즈한장 칼로리는 47.2kcal 라고 할 수 있어요. 치즈한장 칼로리 47.2kcal 이네요. 



체다치즈 효능과 치즈한장 칼로리 알아봤는데요. 칼슘과 인 성분이 풍부하여 뼈 건강과 치아 건강에 좋고 면역력을 키워주어 건강에 좋은 점이 많은 음식이에요. 하루 2장 정도 먹는다면 일일 칼슘 권장섭취량을 모두 채울 수 있다니 칼슘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 같아요. 

다른 음식에 치즈를 넣어 먹으면 맛은 훨씬 좋지만 칼로리면에서 치즈를 안 넣은 것보다 높아지게 되니 다이어트시에는 칼로리도 신경 쓰면서 먹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