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7. 12. 20:00

명일엽 효능. 신선초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명일엽은 신선초, 혹은 신립초라고도 부르는데요. 아열대지방 해안가에서 자라는 미나리과 식물이라고 해요. 명일엽의 학명이 Angelica keiskei라는데 이 말은 천사가 인류에 가져다 준 유용한 식물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그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물이라는 뜻이겠지요.



명일엽은 특히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플라보노이드 뿐 아니라 비타민, 철분, 인 성분과 쿠마린, 사포닌 등의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명일엽 효능


명일엽 효능


명일엽에는 캘콘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캘콘은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하지 않게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암세포 증진을 막아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정상세포는 그대로 둔 채 암세포만 공격한다는 연구 결과도 나와 있다고 하네요.

또 쿠마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암세포가 혈관 벽에 붙는 것을 막아 주는 효능도 있어 암 예방은 물론 항암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명일엽 줄기를 자르면 나오는 노란 진액이 바로 칼콘과 쿠마린 성분이라고 하네요.


명일엽 효능


명일엽에는 유기 게르마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액을 맑게 해 주고 간의 대사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고 해독작용도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구요.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계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 빈혈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명일엽 효능


명일엽에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에도 좋은데요. 아연 성분은 체내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명일엽, 신선초는 종합비타민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각종 비타민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데요.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피로회복이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신선초라고도 불리는 명일엽, 항암효과 및 간기능개선, 당뇨, 혈관계질환 등 여러모로 건강에 좋은 음식이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