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6. 24. 20:00

해죽순 효능, 해죽순 먹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해죽순은 바닷가 갯벌에서 자라는 야자수의 새순을 말한다고 하는데요. 모양이 죽순을 닮아서 바다의 죽순이라고 해죽순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해죽순에는 폴리페놀 함유량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마른 인삼의 63배, 블루베리의 33배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해죽순 효능


해죽순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손상된 조직을 빠르게 재생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구요. 염증 수치를 낮추는 항염증 작용을 해 주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특히 잇몸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구요. 면역력향상에도 효능이 있어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해죽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폴리페놀은 체내에서 지방을 분해해 주는 역할도 하여 지방의 체내 흡수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해죽순은 식이섬유도 풍부한데요.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변비 예방 및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해죽순에는 사포닌 성분도 많이 함유되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포닌 성분이 혈액을 맑게 해 주어 고혈압 및 혈관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해죽순 먹는법

해죽순에서 몸에 좋은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은 열을 가하면 온도가 증가하고 추출되는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보다 끓여서 차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렇지만 우유와 함께 먹으면 우유와 단백질이 흡착 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같이 먹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하네요.



해죽순은 차로 마시거나 쌀과 해죽순 분말을 넣어 밥을 만들어 먹으면 좋구요. 또 각종 요리에 분말을 넣어서 먹게 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해죽순 효능 알아봤는데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