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6. 23. 20:00

모링가차 효능, 모링가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모링가 들어보셨나요? 

모링가, 저한테는 생소한 음식인데요.


모링가는 인도 고대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하구요.

생명의 나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인도에서는 예로부터 질병 치료에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300가지의 질병을 치료하는데 모링가를 이용했다고 하네요.





모링가는 아연이 풍부한 채소라고 하는데요.

아연이 많은 것으로 잘 알려진 굴에 비해 10배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모링가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이 30가지 이상 들어있어

회춘푸드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모링가는 한 번에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서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모링가는 보통 차로 만들어서 모링가차로 먹는다고 하는데요.

모링가차 효능 알아볼께요.


모링가차 효능



모링가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을 활성화시켜주어

혈당을 떨어뜨리고 당뇨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아연은 정력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도와 준다고 하네요.

또 아연 성분은 탈모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모링가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엽산,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구요.

비타민C는 오렌지의 7배나 들어 있다고 해요.


폴리페놀 성분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모링가는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모링가차는 혈관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혈액을 맑게 해 주는 퀘르세틴과 세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 심근경색이나 고혈압 등

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모링가차에는 페놀성 화합물과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항균, 항산화, 항염은 물론이고 항암효과와 항알레르기 효과 있다고 해요.

그리고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모링가차는 물을 먼저 끓여 두고 모링가 분말이나 모링가 찻잎을

끓인 물에 타서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보리차처럼 끓이면 안 되고 녹차처럼 우려서 마셔야 한다고 해요.

높은 온도로 계속 끓이면 모링가 차에 들어 있는 몸에 좋은 성분들이

휘발되기 때문에 약효가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 모링가에 들어있는 항산화성분이나 비타민성분들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성분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끓인 물에 우려서 마셔야

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녹차나 홍차처럼 우려서 먹는 방법으로 모링가차도 마셔야 한다고 하는데

맛도 녹차와 비슷하다고 하더라구요.

녹차와 맛은 비슷하지만 끝맛은 약간 매콤하다고 하던데요.


췌장이 약한 경우에는 먹고 나서 두통이나 메스꺼움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너무 많이 먹지 않고 하루에 1-2g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모링가차 효능 알아봤어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