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6. 22. 20:00

게걸무 씨앗 기름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게걸무씨앗기름 들어보셨나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이름이었는데요. 게걸무 씨앗 기름은 게걸무라고 하는 무의 씨앗에서 기름을 짜 내어 만든 기름의 한 종류라고 해요.



게걸무는 무의 한 종류로 일반 무에 비해 크기가 작고 수염이 많이 난 토종무라고 하는데요. 조직이 단단하고 매운 맛이 강한 편이라고 하네요. 게걸무는 일반 무에 비해 수분 함량은 낮은 반면에, 단백질과 지방, 회분, 섬유소, 무기질 함량이 높다고 하는데요. 경기도 여주, 이천 지방에서 주로 재배된다고 하네요.


게걸무는 무 자체로도 맛이 있고 좋지만 무청도 일반 무보다 부드러워 맛이 좋다고 하는데요. 게걸무나 게걸무의 무청도 좋지만 요즘에 가장 뜨고 있는 것은 바로 게걸무 씨앗 기름이라고 해요.


게걸무 씨앗 기름



게걸무씨앗기름은 기관지염과 폐질환에 좋다고 해요. 게걸무 기름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구요. 기침과 가래를 삭혀 주기 때문에 기관지와 폐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기관지염 뿐 아니라 해소, 천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또 게걸무씨기름은 각종 염증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여 피부염증이나 종기, 여드름, 아토피에도 바르면 좋다고 해요.




원래 무에는 소화가 잘 되는 프로테아제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게걸무에는 단백질 성분도 풍부하여 고기를 먹을 때 소화 작용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게걸무는 비염과 천식, 기관지염증에 특효가 있다고 하는데요. 


참기름 대신 음식에 넣어서 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음식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구요. 그냥 한 스푼 씩 떠 먹어도 느끼하지 않아서 괜찮다고 하네요.



게걸무는 여주, 이천 지역에서만 재배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재배가 쉽지가 않아서 구하기가 힘들고 가격이 비싼 편이라고 해요. 게걸무씨앗기름의 효능이 좋다고 해도 많이 들어보지 못한 이유가 바로 이것인 것 같아요.



요즘 미세먼지나 각종 공해들로 기관지 질환이 많은 세상인데요. 게걸무 씨앗 기름이 좋다고 하니 효능 참고하세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