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6. 20. 20:00

코코아닙스 효능, 부작용, 하루 권장량 알아보기

반응형


티비에서 하는 건강 프로그램을 보면 요즘은 코코아닙스에 대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코코아닙스는 카카오열매 껍질을 벗기고 로스팅해서 잘게 부순 것을 말한다고 해요. 카카오열매로 만든 것이라 카카오닙스라고도 하고 코코아닙스라고도 부른다고 하네요.



코코아닙스는 신들의 음식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오랜 세월 동안 건강식으로 사랑받은 슈퍼푸드라고 하네요. 카카오열매인 카카오빈은 초콜릿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는 생각에 코코아닙스도 초콜릿처럼 달콤한 맛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쌉싸름하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아몬드처럼 오도독 씹히는 식감이 맛을 더한다고 하네요.

코코아닙스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폴리페놀 성분이 어떤 점에서 좋은지, 또 코코아닙스의 다른 좋은 점은 무엇인지 효능 알아봤어요.


코코아닙스 효능



코코아닙스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중성지방을 제거해 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 준다고 해요. 심혈관질환이나 심근경색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체내의 지방축적도 억제하고 분해도 해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구요. 폴리페놀 성분 중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지방분해의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함량이 녹차의 20~60배 정도 들어있다고 하니 적은 양으로도 높은 효과를 낼 수 있겠어요.



코코아닙스의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효과를 나타내는데요. 항산화효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방지는 물론이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강력한 항산화효과는 피부미용에도 좋은데요. 피부에 산소를 공급하고 자외선을 차단하여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고 하네요.



또 코코아닙스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변비 예방에도 좋고 소화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카카오에는 플라바놀 성분이 들어 있어서 카카오닙스는 기억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 초콜릿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데 단맛 때문이기도 하지만 카카오 성분 덕분이기도 하다고 해요. 카카오에는 아난다미드라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요. 뇌의 쾌락 수용체를 자극하여 엔도르핀과 세로토닌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해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하네요.



코코아닙스 부작용


몸에 좋은 음식도 안 좋은 점이 하나씩 있을텐데요. 코코아닙스는 카카오로 만든 것이라 카페인이 들어 있어서 많이 먹으면 카페인 과다 복용으로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카페인 과다 복용의 부작용으로 손 떨림, 불면증, 소화불량, 신경과민, 초조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해요. 



카페인에 예민한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구요. 코코아닙스 하루 권장량은 약 4.5g 정도라고 하네요. 4.5g은 티스푼으로 2스푼 정도이니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겠어요.

코코아닙스, 카카오닙스 여러 가지로 건강에 좋은데요. 하루 권장량 지켜서 부작용도 방지하세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