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6. 14. 20:00

스피루리나 효능 Best7

반응형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스피루리나는 어디에서 나는 건가 궁금해서 알아봤는데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이고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이라고 하네요. 스피루리나는 세포 속의 엽록소 색이 비쳐서 초록색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주로 열대 지방의 소금기가 강한 호수에서 자생한다고 해요.



세계적으로 분포가 많지는 않은데 대신 인공양식이 가능해서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스피루리나는 미 항공우주국 나사에서 우주식량으로 선정을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건강에 좋은 천연의 종합 영양제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미래식량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스피루리나는 세포벽의 두께가 얇아서 위에서 소화 흡수율이 높고 다양한 기능성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스피루리나 효능 알아봤어요.


스피루니라효능


1. 눈 건강

스피루리나에는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제아잔틴은 루테인과 함께 눈 건강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 성분이라고 해요. 망막 세포의 밀도를 높여 망막 황반에 있는 세포를 보호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면역력 증강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 성분이 풍부한데요. 우리 몸의 면역계의 항체가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어 단백질이 풍부한 스피루리나로 면역력을 올릴 수 있다고 해요.



3. 소염 작용

스피루리나는 염증에 대응하는 소염 성분이 풍부해서 염증에 대한 대응력을 키울 수 있고 염증 회복에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4. 독소 배출, 해독작용

스피루리나는 엽록소가 풍부해서 혈액의 독성을 제거하여 독소 배출과 해독 작용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5. 피부미용, 노화방지

스피루리나에는 피코시아닌이라는 항산화물질이 들어 있어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신진대사도 촉진시켜 노화방지와 항산화 작용에 효과가 있고 피부 건강도 지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6. 다이어트

스피루리나에는 다이어트시 결핍될 수 있는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영양 불균형을 해소시켜 주기도 하구요. 단백질이 지방을 태우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어 식욕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7. 빈혈개선

스피루리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고 빈혈증상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먹으면 빈혈환자의 적혈구수와 헤모글로빈수치가 개선이 된다고 하네요.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나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어 영양적으로 굉장히 우수한 식품이라고 해요. 스피루리나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여러가지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