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6. 5. 11:44

다슬기 효능, 다슬기 칼로리 알아보기

반응형


맑은 물에서 자라는 다슬기는 불리는 이름도 많은데요. 고둥, 고디, 대사리, 올갱이 모두가 다슬기를 부르는 이름이라고 해요. 다슬기가 자라는 지역은 청정지역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요. 다슬기가 깊고 맑은 물가에서 주로 서식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다슬기는 올갱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리우는데요. 다슬기가 충청도 지방에서는 올갱이라 불리는데요. 충청도 대표 해장음식인 올갱이 해장국이 유명해지면서 올갱이라는 말이 널리 퍼지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다슬기는 5월과 6월이 제철인 음식이라고 해요. 요즘이 딱 제철인데요. 깨끗한 물에서만 자라는 다슬기, 영양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다슬기의 효능 알아볼께요.


다슬기 효능



1. 간 건강

다슬기에는 타우린과 아미노산이 풍부한데요. 이 타우린과 아미노산 성분이 간을 보호해 주어 간 기능 개선에 좋다고 해요. 간경화나 지방간 등 간질환의 예방이나 개선에도 효과가 좋구요.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면역력 증진

다슬기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 성분이 풍부한데요. 라이신 성분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3. 시력보호

다슬기는 눈의 충혈과 통증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시력보호에 효과가 있다니 챙겨먹어야겠어요.


4. 변비개선

다슬기에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미네랄 성분이 위와 장의 운동을 도와 숙변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5. 다이어트 효과

다슬기는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요. 다슬기 칼로리는 100g당 117kcal로 지방 함유량이 낮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6. 빈혈 예방

다슬기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빈혈에 좋구요. 임산부나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7. 뼈건강

다슬기에는 칼슘 성분도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구요. 성장기 어린이들이 많이 먹으면 좋아요.



다슬기는 껍질이 깨지지 않은 것이 좋고 모양은 길쭉한 것이 좋다고 하니 다슬기 고를 때 참고하세요.



몸에 좋은 다슬기는 국으로 끓여 먹거나 무침 요리를 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닭고기와 부추가 궁합이 좋다고 하네요. 다슬기는 차가운 기운이 있어서 따뜻한 기운의 닭고기나 부추와 어울린다고 해요.

맑고 깨끗한 물에서 사는 다슬기는 역시 건강에도 좋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