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6. 1. 07:30

감식초 효능, 칼로리, 감식초 먹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감식초는 말 그대로 감으로 만든 식초를 말하는데요. 감을 발효시켜서 만든 식초로 지방분해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보통 덜 익은 푸른 감이나 떨어진 감을 항아리에 넣어두면 자연적으로 발효가 되면서 감식초가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만들어서 시판되는 감식초도 많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이외에도 여러가지로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감식초 효능 알아봤어요.


감식초 효능


감식초는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감식초의 펩톤 성분이 체내에 들어가서 지방분해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방 합성을 억제해 주고 몸 속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시켜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피부미용에 좋아요. 감식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를 탄력있게 해 주고

피부의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감식초는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감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을 도와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감식초는 피로회복에도 효능도 있는데요. 감식초가 신체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감식초의 비타민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감식초는 변비개선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감식초 속에 들어 있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장벽을 깨끗이 청소를 해주고 장운동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감식초는 식중독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감식초에 들어 있는 천연 시트르산이 살균효과를 하기 때문에 나쁜 균들을 제거해 주어 식중독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감식초 칼로리

감식초의 칼로리는 100g당 27kcal로 단 맛이 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했었는데 굉장히 낮은 편이네요.  감식초 칼로리 100g 당 27kcal



감식초 먹는법


감식초는 식초대신 요리에 이용할 수 있구요. 아니면 물에 타서 마시면 되는데요. 보통 감식초 1에 물 3의 비율로 희석해서 마시면 되는데요. 너무 시큼한 맛이 난다면 꿀을 약간 넣어서 마시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감식초는 상하기 쉽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고 하네요.



몸에 좋은 감식초 마시고 이제 시작되는 여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랄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