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5. 30. 07:30

망고 1개 칼로리 & 망고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망고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 때문에 맛이 있지만 가격이 부담되어 많이 먹기는 좀 힘든 과일인데요. 생망고는 비싸지만 요즘 아이스망고는 비싸지 않게 많이 나와서 시원하게 아이스로 먹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아이스망고는 생으로 먹을 때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따라잡을 수는 없지만 시원하고 값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은데요. 망고는 달콤한 맛 때문에 칼로리가 높을 거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아서 깜짝 놀랐네요. 망고 칼로리 알아봤어요.



망고 1개 칼로리

망고는 100g 당 칼로리가 64kcal인데요. 이 정도라면 저칼로리 음식으로 분류된다고 해요.  망고 1개는 중간크기로 300g 정도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요. 씨를 빼면 망고 한개에 약 200g 으로 보면 될 것 같아요. 망고는 씨가 길고 커서 무게가 꽤 나가더라구요.

망고의 먹을 수 있는 부분을 200g으로 계산하면 망고 1개 칼로리는 약 130kcal 정도로 볼 수 있어요.




망고 효능


망고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B6는 멜라토닌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이라고 하네요. 건강한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어서 불면증을 예방하고 아침 시간에 정신을 맑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 망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작용을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어요.

그렇지만 망고에는 과일 중에 탄수화물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칼로리는 낮지만 다이어트 할 때는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망고에는 칼륨 함량이 높아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고혈압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동맥경화의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망고에 들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망고에 들어있는 비타민A 성분이 시력을 보호해 주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망고는 열대과일이라 냉장고에 보관하지 말고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실온에 두었다가 검은 반점이 생기기 시작할 때가 가장 맛있는 시기라고 하더라구요.


열대 과일 중 대표 과일 망고! 피부에도 좋고 눈에도 좋고 다른 건강에도 좋은 과일이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