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4. 17. 07:30

삶은 감자 칼로리, 감자 1개 칼로리는 얼마?

반응형




감자는 다이어트 식품의 대표로 칼로리가 낮은 음식인데요.

튀겨서 먹는 프렌치프라이나 포테이토칩 때문에 칼로리가 높다고 오해를 하기도 하는데

원래 감자는 저칼로리 저열량 식품으로 대표적인 식품이에요.


감자는 삶아서 먹어도 맛이 담백하고 튀겨먹어도 고소하고 맛있는 음식인데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요리에 들어가면 음식을 더 맛있게 만들어 주는 재료인 것 같아요.


감자 칼로리는 요리법마다 차이가 나는데 삶아서 먹는 것이 가장 칼로리가 낮다고 하네요.

삶은 감자 칼로리 알아볼께요.


삶은 감자 칼로리



생감자 칼로리는 100g 당 80kcal 인데요.

삶은 감자는 100g에 72kcal로 생감자보다도 칼로리가 더 낮아요.


보통 크기의 감자 한개의 무게가 150g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삶은 감자 1개의 칼로리108kcal 정도라고 계산이 되네요.




구운 감자는 100g에 93kcal로 약간 칼로리가 높은데요.

감자튀김은 100g에 324kcal로 삶은 감자의 4배가 넘네요.



감자는 보통 탄수화물이 많아 살찌기 쉬운 음식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감자에는 수분이 80% 정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저칼로리의 음식이라고 볼 수 있어요.



감자와 비슷한 고구마의 경우에는 100g당 111kcal 로 감자보다 칼로리가 높구요.

찐고구마도 100g당 114kcal로 삶은 감자보다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요.


>> 찐고구마 칼로리 알아보기


삶은 감자는 밥이랑 비교할 때 밥의 절반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또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인데요.



감자는 땅 속에서 나는 사과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해요.

또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나트륨 배출에도 효과적이라 고혈압 환자의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감자

저는 포테이토칩이나 프렌치 프라이를 더 좋아하는 편인데

삶아서 먹는 것이 칼로리도 낮고 건강에 좋다고 하니 이제는 삶은 감자로 주로 먹어야겠어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