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3. 27. 07:30

딸기 1개 칼로리, 딸기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딸기가 한참 비싸더니 좀 가격이 내린 것 같아요.

딸기 정말 좋아하는데 딸기 값이 좀 내렸으니 이제 많이 사다가 먹고 싶네요.


딸기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딸기 1개는 칼로리가 얼마인지 알아봤어요.


딸기 1개 칼로리



딸기는 100g에 27kcal로 다른 과일들보다 칼로리가 낮은데요.

딸기 1개의 무게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중간 크기를 기준으로 20g 정도라고 해요.




그렇다면 딸기 1개의 칼로리는 5.5kcal 정도라고 계산이 되네요. 

딸기 한개의 칼로리는 5~6kcal 라 굉장히 낮은데

딸기는 하나만 먹을 수가 없는게 문제네요. ^^



딸기 효능


딸기는 빨간색 과일과 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어 눈 건강에 좋다고 해요.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건강에도 좋아요.

비타민C가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기미의 생성도 억제시켜 주고 

자외선에 의해 피부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네요.



또 딸기의 비타민C는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어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해요.


딸기에 많은 비타민C는 여러 가지 호르몬을 조정하는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체력을 증진시키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딸기에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펙틴이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망간, 구리, 철분 성분등이 적혈구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주어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능도 있다고 해요.


이렇게 몸에 좋은 딸기는 우유나 요쿠르트와 함께 먹으면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하네요.


환절기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딸기가 제철인 요즘

딸기 많이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