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2. 13. 08:00

마테차 효능, 다이어트에 좋을까?

반응형


날씨가 추울 때는 따뜻한 것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커피는 많이 마시기에 부담스러워 다른 차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녹차나 홍차, 생강차, 유자차 등 차 종류가 많은데 이런 차 등은 재료가 딱 떠올라서

어떤 맛일지 상상이 쉽게 되는데요.

마테차는 먹어보지 않고는 무슨 맛일지 상상하기가 좀 어렵더라구요.


다이어트에 좋다고 소문 난 마테차, 

마테차 효능 알아보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지 알아봤어요.





마테차 효능


마테차는 남미에서 많이 마시는 차인데요.

마테나무의 나뭇잎을 따뜻한 물에 우려서 만든 차가 마테차네요.


마테차는 커피, 녹차와 함께 세게 3대차로 꼽히는 음료라고 하네요.



1. 다이어트

마테는 지방대사를 촉진시켜서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마테차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또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체력을 보강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운동 중에 마시게 되면 탄수화물 분해를 촉진시켜서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도록

돕는 효능이 있어 체중감소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해요.



2. 면역력 강화

마테잎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데 사포닌 성분은 인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차로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3. 빈혈 예방

마테차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고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4. 노화방지

마테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항산화효과가 뛰어나서 노화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 통증 완화

마테에 들어 있는 크로로겐산 성분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크로로겐산 성분은 항산화물질이라 항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6. 정신 안정

마테차에 들어있는 마테인 성분이 불안감이나 초조함, 우울한 기분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어 정신적인 안정을 취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7. 변비 개선

마테차는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숙변 제거에 효과가 있어

변비 개선에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건강에 좋은 마테차는 그런데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불면증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마테에 녹차나 커피에 비해 함량이 적긴 하지만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좋은 마테차는 면역력 등 다른 쪽에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따뜻한 차 생각 날 때 한 잔씩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