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17. 2. 6. 08:00

바나나 1개 칼로리, 바나나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계절에 관계없이 먹을 수 있는 바나나는 배 고플 때 하나만 먹어도 

속이 든든해지는 것을 느끼는데요.

바쁜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바나나 1개에는 칼로리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또 바나나 효능 알아볼께요.


바나나 1개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는 100g 당 93kcal인데요.

바나나 1개의 무게는 크기마다 좀 다르겠지만 중간 크기의 바나나 무게가 100g 정도더라구요.

바나나 1개 칼로리는 그러니 93kcal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나나의 칼로리는 사과나 다른 과일보다 높은 편이지만

바나나를 먹으면 포만감이 생겨서 다른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과일이에요.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아요.

바나나는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구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좋고 몸 속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 바나나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좋아요.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면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바나나는 비타민 A와 비타민B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고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해요.


그리고 눈 밑이 떨리면 바나나를 먹으면 좋아진다는 말이 있는데요.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상승을 억제해 주고 체액을 조절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바나나의 칼륨 성분은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칼륨 성분은 나트륨의 체외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

혈중 나트륨 농도가 낮아지면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바나나 

아침 굶지 말고 바쁘다면 바나나를 식사대용으로 건강 챙기는 건 어떨까 싶네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